• 로그인회원가입

최신뉴스

HOME 수험정보시험공고최신뉴스
제목 5급 공채 한국사‧영어시험 성적 인정범위 변경
등록일 2020-03-11 조회수 245
첨부  

5급 공채 한국사‧영어시험 성적 인정범위 변경


추가등록기간, 제1차시험 공고 시 안내 예정


[법률저널=이상연 기자] 2020년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 제1차시험 일정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4월 이후로 연기되면서 한국사‧영어‧외국어능력검정시험 성적 인정범위도 변경됐다.


인사혁신처는 6일 일정 변경에 따른 제1차시험 과목을 대체하는 한국사·영어·외국어능력검정시험 성적 인정범위 및 추가 등록 등에 관한 안내사항을 공지했다.


성적 인정범위는 기존 공고(인사혁신처 공고 제2020-1호)에 따른 “제1차시험 시행예정일 전날까지 점수(등급)가 발표된 시험으로서, 기준점수 이상으로 확인된 시험”이었다.


하지만 제1차시험 시행 예정일이 변경됨에 따라 ‘추가등록기간’을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 추가등록기간은 추후 변경되는 제1차시험 일정에 관한 공고 시 안내할 예정이다.


기존 공고(인사혁신처 공고 제2020-1호)에 따른 ‘추가등록기간(2020. 2.24.(월)∼28.(금)’에 유효한 성적을 제출한 경우에는 그대로 유효한 성적으로 인정된다. 또한 ‘사전등록 시 또는 응시원서 접수 시 유효한 성적을 제출한 경우’에도 동일하게 유효한 성적으로 인정된다.


이에 따라 해당 응시원서접수자는 시험일 변경과 상관없이 다시 성적을 제출할 필요가 없다고 인사처는 설명했다.


출처 : 법률저널(http://www.lec.co.kr)